마음커넥트, 기업별 특화 AI 고객센터 구축사업 본격화

마인즈랩 자회사 마음커넥트가 고객 상담이 필요한 모든 채널에 인공지능(AI) 기반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서비스 구축사업을 본격화한다.

챗봇과 음성합성(TTS) 기반 해피콜, 이미지 문서 자동 인식·분석 등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서비스를 지원한다. 컨택센터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마음커넥트 하이브리드 컨택센터 도식도. 마음커넥트 제공
<마음커넥트 하이브리드 컨택센터 도식도. 마음커넥트 제공>

마음커넥트가 운영 중인 AI 컨택센터는 AI 음성봇, 챗봇 등 딥러닝 기반 AI 기술을 기존 고객센터에 접목해 단순한 성격의 전화업무를 자동화, 상담원은 품질 높은 고객상담에 집중할 수 있다. 마음커넥트 직원은 전문상담사, 개발자, AI 학습자 등으로 구성돼 고객상담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췄다.

고객상담은 자동화된 음성봇과 챗봇으로 우선 실시한다. 좀 더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면 실제 상담원과 채팅 상담으로 바로 전환한다. 대시보드로 전체 상담 채널에서 이뤄진 상담 내역을 분석하고 음성봇과 챗봇 등 상담 서비스 품질을 손쉽게 개선하도록 사용자 친화적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마음커넥트의 AI 컨택센터는 좋은 제품을 갖고도 고객 서비스(CS) 역량이 부족해 고객이 이탈하고 매출 하락을 경험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 대안이 될 수 있다.

김성종 마음커넥트 상무는 “마음커넥트는 하이브리드 AI 컨택센터가 지닌 벤처정신으로 고객센터 비용 절감, 운영 효율화, 음성봇과 챗봇 시너지 등 다양한 고민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준비된 AI 서비스”라며 “스타트업에 최신 기술 기반으로 운영되는 AI 고객센터를 제공, 운영 비용은 절감하고 상담 효율은 기존 대비 혁신적으로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