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자랑스러운 방산인 '방산기술상' 수상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가 국내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방위산업학회(회장 채우석)가 수여하는 '2019 자랑스러운 방산인상'을 수상했다.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8회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시상식 및 정책포럼에서 자랑스러운 방산인상을 수상한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오른쪽)가 채우석 한국방위산업학회장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제공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8회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시상식 및 정책포럼에서 자랑스러운 방산인상을 수상한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오른쪽)가 채우석 한국방위산업학회장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제공>

김 대표는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시상식 및 정책포럼에서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가운데 '방산기술상'을 받았다. 2012년 시작된 자랑스러운 방산인상 시상식은 방위산업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거나 방산 관련 학술 및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표창하는 자리다.

김 대표는 1987년 LIG넥스원에 입사해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방산업계 발전에 기여했다. 민·관·군·산·학·연과 유기적인 공조 아래 세계 수준 무기체계 개발과 양산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김 대표는 “각자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온 임직원과 지속 관심과 조력을 아끼지 않은 고객이 있었기에 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최첨단 국산무기 개발, 양산과 후속 지원으로 자주국방에 기여하는 방산업체 본연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