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재난 대비 사업연속성관리체계 연내 구축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원장 문용식)는 2일 대구본원에서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과 업무 연속성 확보를 위한 사업연속성관리체계(BCMS) 구축 선포식을 개최했다.

2일 한국정보화진흥원(NIA) 대구본원에서 열린 사업연속성관리체계 구축 선포식에서 문용식 NIA 원장(왼쪽 여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NIA 제공
<2일 한국정보화진흥원(NIA) 대구본원에서 열린 사업연속성관리체계 구축 선포식에서 문용식 NIA 원장(왼쪽 여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NIA 제공>

BCMS는 재난과 재해 등 리스크 발생으로 핵심기능과 업무 중단 시 복구 목표시간 내 업무를 재개시키도록 전사 차원 대응전략과 계획을 수립하는 체계다. NIA 전체 부서 업무 대상으로 도입한다. 각 업무 기능을 분석해 프로세스화하고 비상통제 계획과 위기대응 조직을 강화할 계획이다.

NIA는 올해 BCMS 도입을 완료하고 2020년에는 ISO22301(비즈니스 연속성 관리시스템), 재해경감우수기업 등 국내외 인증 획득도 추진한다.

문용식 NIA 원장은 “데이터경제, 디지털사회에서 각종 재난과 업무 중단 요인으로부터 연속성 확보는 중요하다”며 “이번에 수립하는 연속성 전략과 계획을 바탕으로 대국민·정부 등 고객 신뢰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