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지엠디, 동국대와 '드론 과학 영화캠프' 개최

한컴지엠디(대표 김현수)는 동국대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서태근)과 7~9일 고양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에서 '2019 드론 과학 영화캠프'를 개최했다.

동국대 과학영재교육원은 과학기술진흥기금과 복권기금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캠프는 과학영재교육원 재학생을 비롯한 초·중등생 100명이 참여했다.

한컴지엠디 2019 드론 과학 영화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가상 드론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드론조종법을 배우고 있다. 한컴지엠디 제공
<한컴지엠디 2019 드론 과학 영화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가상 드론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드론조종법을 배우고 있다. 한컴지엠디 제공>

참여 학생은 미래 첨단 산업으로 부상하는 드론, 가상현실(VR), 영화 등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다양한 사례 교육과 체험으로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웠다.

한컴지엠디가 개발한 가상 드론 시뮬레이터 실습으로 드론 조종 기초를 배웠다. 조별로 드론을 활용한 영화 촬영, 드론 축구 등 다양한 체험과 실습 활동으로 과학 지식과 협동심 등을 배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학영재교육원생 창의력 향상을 위해 드론·영상 전문가가 특강에 참여해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첨단기술 생생한 활용사례를 공유했다.

한컴지엠디 관계자는 “캠프가 드론, VR 분야 등을 이끌= 미래 인재 육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동국대와 협력해 청소년이 과학에 흥미를 키우고 꿈을 발견하고 성장하도록 지원을 지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