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쓰리아이, YouVR v2

쓰리아이(대표 김규현·정지욱)는 누구나 쉽게 적정한 가격으로 공간을 디지털화·가상화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 YouVR v2를 출품했다. 기존 YouVR v1 사용 고객 피드백을 반영했고 자체 개발한 신기술을 통해 제품 성능을 크게 업그레이드했다.

YouVR은 누구나 쉽게 공간을 가상화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이다. 스마트폰앱이나 360카메라를 이용해 가상현실(VR) 매물을 촬영·편집해 공유할 수 있는 VR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해 다양한 환경에서 쉽게 VR을 확인할 수 있다.

쓰리아이 YouVR
<쓰리아이 YouVR>

v2는 기존 부동산 시장을 타깃으로 출시됐던 v1을 업그레이드했다. 인공지능(AI) 기술과 360도 사진으로 공간 3D 재구성, 디지털 공간 내 측정, 장면자동연결 등 혁신 기능을 추가했다. 각 산업별 니즈와 활용에 맞춘 사용자경험과 인터페이스(UX·UI)를 제공하면서 소비자 편의성이 대폭 높아져 다양한 산업과 공간을 위한 솔루션으로 한 단계 성장했다.

YouVR 특징은 전문가 도움 없이 정보기술(IT)에 지식이 적은 일반인도 공간을 360도로 촬영, 가상현실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촬영부터 제작, 편집, 공유까지 별도 소프트웨어(SW) 없이 통합된 한 SW로 구현할 수 있다. 360도 카메라 없이도 스마트폰과 제공된 키트만을 이용해 360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솔루션을 부동산 거래에 활용할 경우 부동산 중개사가 직접 현장에 나가 쉽고 빠르게 부동산 매물을 가상 매물로 제작해 고객에게 공유할 수 있다. 거래 시간을 단축, 거래를 촉진할 수 있다. VR기술로 부동산 매물 확인에 대한 시·공간 제약을 극복할 수 있다.

부동산 산업 이외에도 공간과 관련되어 있는 건설·건축, 인테리어, 공장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YouVR 서비스를 활용해 공간 마케팅, 관리, 커뮤니케이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달 일본 NTT커뮤니케이션즈 이노베이션 파트너로 선정됐다. 세계에 산재돼 있는 NTT 산하 데이터센터에 대한 공간 가상화 솔루션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지욱 쓰리아이 대표
<정지욱 쓰리아이 대표>

기존 사진과 문서로 작성하던 건축과 건설 현장에 대한 기록·관리도 YouVR 제품으로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가능해 대형 건설사로부터 다양한 협력 요청을 받고 있다. 글로벌 건설사와 건설 현장에 대한 가상화 작업 중이다. 공간 디지털화 솔루션을 적용, 국내 대기업 제조 공장 스마트팩토리 VR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쓰리아이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적극적으로 영업하고 있다. 지난해 18만달러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미국과 일본 등에서 100만달러 수출을 기대하고 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