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패로우, KISA와 'K-Shield 주니어' 교육 업무협약 체결

스패로우, KISA와 'K-Shield 주니어' 교육 업무협약 체결

스패로우(대표 장일수)가 우수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K-Shield 주니어' 추진을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KISA는 'K-Shield 주니어'를 신설해 특화된 커리큘럼과 실습 교육 콘텐츠를 개발 및 제공한다. 수강생에게 실제 현업에서 사용되는 솔루션, 보안 기술 등을 습득하도록 전용 실습장을 구축했다.

KISA는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기업과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스패로우는 보안기술 및 솔루션을 이해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K-Shield 주니어'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스패로우는 국내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품질 분석 솔루션' 제품군을 10년 이상 제조사, 금융기관 및 다양한 산업군에 공급한다. 플랫폼을 기반으로 정적분석, 동적분석, 품질관리, 운영 중 애플리케이션 보안, 오픈소스 취약점 관리까지 통합해 관리하는 솔루션을 보유했다.

장일수 스패로우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스패로우가 추구하는 인력을 확보하는 데 있어 좋은 기회”라면서 “국내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