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버거킹에 ERP 'S/4HANA'·구매조달 '아리바' 공급

SAP 로고.
<SAP 로고.>

SAP가 버거킹에 차세대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SAP S/4HANA'와 클라우드 기반 구매조달 솔루션 'SAP 아리바'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세계 최대 퀵서비스레스토랑(QSR) 체인점 중 하나 버거킹은 SAP 솔루션 도입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비즈니스 확장에 나선다. 버거킹은 SAP S/4HANA와 클라우드 기반 구매조달 비즈니스 네트워크 SAP 아리바를 함께 구동해 통합적이고 지능적인 방식으로 구매조달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비용 절감과 효율성 증대,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한다.

버거킹은 국내 시장에서 SAP S/4HANA와 SAP 아리바 솔루션을 동시에 도입한 최초 고객사다. 버거킹은 두 가지 솔루션을 함께 운용해 공급망과 관련한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도출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지능적인 결정을 내릴 방침이다.

SAP 아리바는 현재 전 세계 190개국 330만개 이상 기업 조달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한다. 전 세계 SAP 아리바 고객을 연결하는 협업 커뮤니티 '아리바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 이뤄지는 거래 규모는 연간 2조1000억달러에 육박한다.

SAP 아리바 고객은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물류비, 인건비, 출장비 등 다양한 지출 내역 효율적 관리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사적 지출에 대한 효율적인 구매조달 의사결정, 계약 주기 가속화와 컴플라이언스 강화 등의 조달 프로세스도 제공한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버거킹이 국내에서 SAP S/4HANA와 SAP 아리바 솔루션을 동시에 구축한 첫 고객이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국내 다양한 기업이 비즈니스 프로세스 효율성을 강화하고 실시간 경영체제를 구축해 성공적으로 디지털 변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