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심테크시스템 '씽크와이즈 PQ'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심테크시스템 '씽크와이즈 PQ'

심테크시스템(대표 정영교)은 협업 일정 관리 솔루션 '씽크와이즈(ThinWise) PQ' 제품을 개발·서비스 한다. 여러 프로젝트와 스케줄을 연동해 전체 구조와 일정을 관리한다.

씽크와이즈는 떠오르는 생각을 입력하고 이동하면 시각형태(마인드맵)로 정리한다. 일정 정보만 추가해 차트 형태로도 확인 가능하다. 캘린더에 표시된 다른 일정을 함께 관리한다. 협업 기능을 더해 다수 사용자가 한 화면을 보며 파일공유·채팅·투표한다.

구글 클라우드와 캘린더 연동으로 모바일과 PC로 공유 가능하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분산처리기법을 이용해 사용자가 늘더라도 속도 저하없이 안정적이며 빠른 협업을 지원한다. 다양한 서식을 적용해 정리된 맵을 아래한글 등 오피스문서로 변환해 보고서, 제안서를 만들지 않아도 된다.

인천교육청에서는 관내 초·중·고 학생 대상으로 '씽크와이즈'를 활용해 자기주도학습, 포트폴리오 관리도구로 활용한다. 이외 삼성전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육군본부, 인천공항공사, 한화엘엔씨, 크라운해태, 텔스타홈멜 등 다양한 기업·기관이 회의, 브레인스토밍, 프로젝트·업무관리 도구로 활용한다.

제품 구성은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구분했다. PC 버전은 생각을 마인드맵 형태로 빠르게 정리하는 맵 화면, 일정을 보기 위한 캘린더, 목표·비전, 전체 현황을 보기 위한 대시보드로 구성했다. 모바일 버전은 구글 클라우드를 이용해 문서와 일정공유 한다.

씽크와이즈 PQ는 윈도 표준 리본메뉴를 채택해 오피스나 아래한글 프로그램을 사용시 일반적 기능 이용에 문제 없다. 유튜브 통해 다양한 사용법 동영상과 정기 진행 전문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심테크시스템 '씽크와이즈 PQ'

해외 시장 개척도 적극적이다. 글로벌 시장에는 마인드매퍼(Mind Mapper) 브랜드로 9개 언어 90여개국에 판매한다. 온라인 파트너를 통해 국가별로 판매하며 일본시장에는 씽크와이즈로 판매한다. 최근 중국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와 총판계약을 체결해 중국시장 확대를 기대한다.

내년 초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고 사용자 콘텐츠를 유통 가능하게 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심테크시스템 관계자는 “씽크와이즈는 생각정리 도구에서 출발해 협업도구, 혁신을 만드는 도구까지 발전했다”면서 “향후 PC 위주 제품에서 웹, 모바일, 리눅스, 맥킨토시 등 다양한 크로스 플랫폼에서 보다 쉽게 사용하도록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