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지역 어린이에 과학교실·체험학습 지원

한화시스템이 지역 어린이를 위해 마련한 주니어과학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모형을 만들고 있다.
<한화시스템이 지역 어린이를 위해 마련한 주니어과학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모형을 만들고 있다.>

한화시스템(대표 장시권)은 임직원들이 미래 꿈나무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어린이와 함께 슬기로운 여름 나기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한화시스템 용인연구소는 자매결연을 맺은 '굿네이버스 용인 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와 지난달 27일에 이어 이달 18일 센터에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주니어과학교실을 개최한다. '현미경이 없던 세상, 현미경이 있는 세상'을 주제로 한화시스템 연구원들과 지역 내 아동 30여명이 함께 창의성과 상상력을 배양하는 과학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미사업장 직원은 올해 5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맺은 업무협약의 하나로 '어깨동무멘토멘티' 행사를 실시한다. 첫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21일 지역아동센터인 '푸른꿈 의의나무'를 찾아 푸드 심리상담을 진행한 데 이어 이달 19일에는 구슬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을 할 계획이다.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는 “경제적 여건으로 무더운 여름이 좀 더 부담일 수 있는 아이들에 조금이라도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멘토링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지역 내 청소년 및 아동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바탕으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고등학생 교육 지원 사업인 '위-위드', 사랑의 핑크박스, 의료비 지원, 아동센터 후원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