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또PC방 '신림 녹두거리점' 창업 성공후기 전해

라이또PC방  '신림 녹두거리점' 창업 성공후기 전해

PC방창업의 성패를 가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가동률이다. 전국 PC방의 평균 가동률은 약 25% 정도. 가동률이 30%를 넘는 PC방도 그리 많지가 않다. 이 가운데, 라이또PC방 신림 녹두거리점은 최근 가동률이 40%를 기록할 정도로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일매출은 110만원, 월 순수익은 500만원에 달하는데, 이 모든 게 26살에 이룬 성과여서 더 주목받고 있다.

이에 PC방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 점주들을 위해 라이또PC방 신림 녹두거리점 손지원 점주가 실제 성공 후기를 전했다.

Q. 라이또PC방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신림동 토박이라서 주변 PC방들을 많이 다녀 봤는데, 창업 아이템으로 PC방이 정말 괜찮겠다는 생각을 예전부터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혼자서 PC방을 열기에는 모르는 게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그렇게 고민하던 찰나에 라이또PC방을 알게 됐습니다. 실제로 만나서 컨설팅 받아 보니, 이 곳이라면 믿고 맡겨도 되겠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본사에서 오픈 전부터 오픈 후까지, 토탈 케어해 줘서 생각했던 것 보다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Q. PC방 창업, 만족하시는지?
A. 사실 매장이 큰 편은 아닙니다. 그래서 48대 PC로 월 매출 1,500만원을 기대했었어요. 그런데 2주만에 1,000만원 남짓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목표치를 넘어섰습니다. 무엇보다 몸이 힘들지 않아서 좋고, 이전보다 높은 수입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Q.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 반응은 어떤가요?
A. 깔끔한 인테리어와 시설 덕분에 한 번 와봤던 사람들은 다시 찾는 편입니다. 최근 가동률이 40%를 기록할 만큼, 매우 좋은 편입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A. 26살에 PC방을 열기 전까지, 공사현장에서 일하기도 하고,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라이또PC방을 만나 매장을 시작한 이후로는 많이 안정이 됐습니다. 1년 안에 원금회수를 목표로 하고 있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2년 안에 2호점을 내고 싶습니다.

한편, 라이또PC방은 예비 점주들을 위해 11가지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가맹비를 100% 면제하고, 흡연시설과 휴게음식점을 무상으로 시공하는 등 6천만원 상당의 혜택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수현 기자 (shkim@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