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글로브포인트 'VRWARE 스토리메이커'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

글로브포인트(대표 조상용)는 E-Book부터 가상현실(VR) 기기에서 활용 가능한 영상저작 솔루션 '브이알웨어(VRWARE) 스토리메이커'를 개발·서비스한다.

VRWARE 스토리메이커는 기존 단조로운 음성 콘텐츠, 모바일 재생불가 플래시 콘텐츠와 다르다. 모션메이커(Motion Maker) 기술을 이용해 캐릭터에 동작을 입히는 영상 저작 솔루션이다.

VRWARE 스토리메이커 사용자는 자신 모습을 3D 아바타 형태로 제작 가능하다. 모션인식 카메라를 이용해 실제 사용자 모습을 그대로 캐릭터로 옮긴다. 캐릭터 동작과 음성 추가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사이버 선생님으로 활용 가능하다.

이 외 스토리 내용과 흐름에 맞는 질문, 다양한 음성, 모션·전자칠판기능이 추가 가능하다. 영상 제작 후 캐릭터 변경 등 후처리도 편리하다.

VRWARE 스토리메이커는 단순영상 제작뿐 아니라 VR 콘텐츠로 제작·활용 가능하다. 저작된 콘텐츠를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 구글 카드보드, 삼성 기어VR 등을 통해 이용시 가상현실에서 콘텐츠를 즐긴다. VR용으로 제작된 콘텐츠는 기존 VR 콘텐츠와 달리 영상 데이터가 크지 않아 활용 가능성이 높다.

특히 제작된 콘텐츠는 글로브포인트 플랫폼을 이용해 판매·유통도 가능하다. 글로브포인트는 기존 종이책 위주 출판사와 협업해 종이책을 디지털 콘텐츠화 하는 작업을 추진한다. 새로 생성한 데이터 값은 향후 VR 콘텐츠로 연계하는 방안까지 고려한다.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글로브포인트 'VRWARE 스토리메이커'

글로브포인트는 아동용 교육교재 E-Book 시장 활성화에 따라 올해 본격 해외진출에 나선다. 대만 '대신출판사'와 손잡고 수출 발판을 마련한다. 2015년 VRWARE 솔루션 판매를 위해 협약 체결한 중국 퀵차이니즈(Quick Chinese) 등을 활용해 중국 베이징과 시안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글로브포인트는 사용자가 접근하기 쉬운 VR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VRWARE 스쿨 버전에 이어 VRWARE 브이스페이스 제품을 개발한다.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는 “멀티메이커와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탑재해 코딩교육과 학생이 협업 가능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면서 “내년 상반기 목표로 서비스를 출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