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통해 SK·KT·LG 인터넷 가입하면 사은품이 다르다?

# 최근 경기도 광명시에 사는 김명훈(가명/33세)씨는 이사하면서 새로 인터넷 신청을 하게 되었다. 인터넷가입에 별로 관심이 없던 김씨는 휴대폰 가게에서 인터넷 통해 인터넷 설치를 받았다. 하지만 며칠 뒤 인터넷 검색을 하다 우연히 인터넷가입사이트에서 신청을 하면 현금사은품을 준다는 것을 알고 크게 후회했다.

최근 기가인터넷, IPTV, 인공지능IOT 등 미래 지향적 상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인터넷가입 채널도 변화하여 이젠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한 인터넷 신청이 아닌 온라인 인터넷가입사이트를 통해서 SK·KT·LG인터넷가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온라인 통해 SK·KT·LG 인터넷 가입하면 사은품이 다르다?

이와 관련하여 네이버 탱크통신 관계자는 “어디에서 가입을 해도 인터넷요금은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 통신3사(SK·KT·LG)인터넷 요금과 사은품을 비교하고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다”며 “또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할 때 인기검색키워드인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으로 검색 하였을 때 나오는 업체를 모두 확인해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어떤 상품을 가입할지 미리 선택하고 사은품만 비교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전했다.

특히 인터넷 신청 시 각 통신사별로 할인금액과 결합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는 자신의 통신가입상황을 정확하게 가입 상담사에게 말해야 한다. 또한 인터넷위약금, 휴대폰 통신사, 요금제, 가족결합인원 등 정확하게 파악한 뒤에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현재까지 출시된 결합상품으로는 △SK브로드밴드(SKB, BTV), SK텔레콤(SKT)에는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 △KT(올레TV)에는 총액결합할인(뭉치면올레) △LG유플러스에는 ‘가족무한사랑‘이 있다.

한편, 탱크통신 관계자는 "지금 인터넷신청을 하면 최대 60만원의 가입현금지원뿐만 아니라 인터넷 설치 후기를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현 기자 (shkim@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