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팜, 판교에 산학연 연구센터 건립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대한뉴팜은 판교에 2800여평 규모 산학연 연구센터를 건립한다고 8일 밝혔다.

대한뉴팜은 최근 세명대, 수원대와 함께 산학연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한 판교 제2테크노밸리 토지 입찰에서 낙찰을 확정했다. 이번에 분양 받은 토지에는 지하 5층, 지상 10층 전체 연면적 9237㎡(2794평) 규모의 산학연 연구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며 2020년 말 입주를 계획한다.

대한뉴팜은 산학연 연구센터 건립으로 R&D 경쟁력 강화를 노린다. 전략적 컨소시엄 구성으로 공동연구와 정보교류 허브를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개척까지 가능한 연계 시스템을 도입해 연구 성과 상업화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산학연 연구센터 내 대한뉴팜 중앙연구소와 바이오 연구소, 세명대 바이오한방산업 임상시험 센터, 수원대 뷰티사이언스 연구센터가 입주해 동반성장을 위한 산학융합체계가 구축된다.

산학융합체계로 전임상과 임상연구, 피부줄기세포 연구, 한방기능성 소재 개발, 화장품과 의약품 용도 효능 검증으로 최적 제형 연구개발 등이 이뤄진다.

상호 유기적으로 운영돼 다양한 연구 성과를 즉시 상업화할 예정이다. 산학연 연구센터에 열린 공간을 제공해 대학현장 실습 장소와 기회를 부여하고 학술 세미나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산학연간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장윤형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why@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