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스터디]CJ제일제당, SAP ERP 업그레이드…글로벌 표준 업무 프로세스 마련

[케이스스터디]CJ제일제당, SAP ERP 업그레이드…글로벌 표준 업무 프로세스 마련

CJ제일제당이 SAP ERP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글로벌 표준 업무 프로세스를 마련했다.

CJ제일제당은 SAP 인메모리 플랫폼 기반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S/4 하나(HANA)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해외 진출 과정에서 해외 법인이 상이한 기준과 시스템으로 운영돼 이를 통합하기 위해 S/4HANA를 도입했다. 기존 SAP시스템을 S/4HANA 161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회사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자재, 고객, 벤더, 계정 등 해외 법인 기준 정보를 통합 관리한다. 손익, 물류, 생산실적 등 실적 가시성을 확보해 관리 기반을 마련했다. 계약 기반 주문생성 체계와 법인 간 거래 프로세스를 개선할 것이라 기대한다.

조영민 CJ제일제당 정보전략담당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로 글로벌 표준 업무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기준과 원칙을 적용하게 됐다”면서 “해외 모든 법인이 동일한 기준과 원칙에 따라 업무를 추진하게 된 만큼 글로벌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속도를 높이는 경영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김범재 SAP 부문장은 “혁신적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고객이 글로벌 기준 경영 인프라를 갖추고 국제 경쟁력을 높이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