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텔레스타 'IPCC'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텔레스타 'IPCC'

텔레스타(대표 전화성)는 IP-PBX(교환기), IP-IVR(ARS), IP-REC(녹취), 웹(관리자, 관제)등 콜센터 구축시 필요한 'IPCC 솔루션'을 서비스한다.

텔레스타 IPCC 솔루션은 다양한 비즈니스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존 인터페이스에 의존한 구조가 아닌 모듈별로 주문제작해 트래픽을 분산시킨다. 별도 장비나 보드 없이 다양한 ARS 시나리오 구현도 가능하다. 인터페이스를 통합해 기업용 시장과 중소 프랜차이즈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최적화했다.

텔레스타 IPCC 솔루션 'IP-PBX'는 전화 음성을 교환해주는 사설교환기(PBX) 기본기능에 인터넷 회선(IP)을 활용했다. 기존 음성 처리와 다양한 정보도 동시 처리한다. IP-IVR은 다양한 시나리오 운영 가능하다. 지속적 증설 운영이 가능한 대용량 솔루션으로 개별적 시나리오 할당 운영과 포트별 처리 상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불필요한 전화응대를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IP-REC는 IP-PBX와 CTI에서 처리되는 다양한 선택 조건을 파일 생성과 검색으로 제공한다. 관리자 권한과 보안 관리를 통해 감청한다.

CTI M/W는 전화 업무와 고객 컴퓨터 운영환경 간 업무를 연계하도록 CAPI(CTI Application Provider Interface)를 제공한다. 콜센터 전체 상담원 전화사용 현황 통합 모니터링, 통계 리포트, 호 분배 통합 관리도 가능하다. 타사 이종 교환기와 다중 연동한다.

전광판은 다양한 환경 콜센터 운영 현황을 CTI 실제 운영 데이터와 실시간으로 연동한다. 고객 응대 현황과 대기자 관리, 알람 등을 센터에 대형화면으로 공지한다.

▶사용기종/운용체계(OS): CentOS 5.x, 윈도 서버 2008

▶IP컨택센터(콜센터) 솔루션 분야

▶문의:(02)3152-6912

전화성 텔레스타 대표
<전화성 텔레스타 대표>

전화성 텔레스타 대표

“외식 주문 중개 플랫폼 씨엔티테크를 운영하면서 콜센터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고가 장비를 사용해야만 했습니다. 2009년부터 IP-PBX연구를 시작해 2012년 텔레스타 IPCC 시스템 자체개발에 성공, 글로벌 기업이 독점한 국내 시장에서 국산화를 실현했습니다.”

텔레스타 IPCC 가격은 국내외 기존 분리형 콜센터 솔루션보다 3분의 1정도로 경제적이다. 600석 규모 AVAYA PBX를 직접 교체 운영해 80여 고객사에 이미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기존 콜센터 교환기 시장을 넘어 일반 기업, 관공서 키폰 대체 시장을 목표로 한다.

전 대표는 “2016년 국내 IP-PBX 시장 상위 5위 기업을 목표로 뒀고 지난해는 해외시장 공략 기반 마련에 집중했다”면서 “올해 아시아 시장 거점 확보로 본격 매출 증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텔레스타는 챗봇 시스템을 기존 콜센터에 연동해 전화 상담뿐 아니라 동시 채팅 상담이 가능한 '챗센터 솔루션'을 보유했다. 향후 챗봇 시스템 고도화 등 기존 솔루션 오류사항을 수정한 버전2를 하반기 출시한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