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쿠노소프트 '차량용 비명인식 SW, 비절(Vigil) ver1.0'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쿠노소프트 '차량용 비명인식 SW, 비절(Vigil) ver1.0'

쿠노소프트(대표 조장관) 차량용 비명인식 SW '비절(Vigil) ver1.0'은 비명을 자동 인식해 위험상황을 가족, 친구, 보안담당자에게 알리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계학습 기술을 비명인식 분야에 적용했다. 소형 단말에 임베디드 탑재했다. 실시간으로 비명을 인식하고 SK텔레콤 로라(LoRa)망을 통해 위험 관리 서버에 전달한다. 등록된 사용자와 관리자에게 위험정보를 알린다.

차량용 비명인식 SW, 비절 ver1.0 제품은 여성, 노인 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 각종 범죄예방과 대응에 활용하는 목적으로 개발했다.

승용차를 운전하는 여성이 주 수요처다. 시장조사 결과 젊은 여성부터 주부 등 동승자 차량승차 전후 외부로부터 공격받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를 보호하기 위해 가족, 친구 등이 제품을 구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제품 구매 후 간단히 전원연결을 하면 차량 내에서 감시를 시작한다. 위험 상황 시 나온 비명은 가족, 친구, 안전담당자 등에게 위치정보와 함께 전달된다.

소프트웨어는 소형 단말에 탑재 돼 차량 내부뿐 아니라 핸드백이나 가방 등에 넣어 휴대도 쉽다. 지자체 안전귀가 등 기존 공공안전 서비스와 결합해 사고발생 시 즉시 경찰 등에 연결, 사고 대응에 활용도 가능하다.

▶사용기종/운용체계(OS): 리눅스

▶차량내 비명인식 및 위치 알림, 생체 정보 인식 보안 분야

▶문의:(070)7503-4855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쿠노소프트 '차량용 비명인식 SW, 비절(Vigil) ver1.0'

조장관 쿠노소프트 대표

“최근 사회적 약자를 향한 범죄 증가에 불안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쿠노소프트는 딥러닝 기술을 비명인식 분야해 적용해 여성, 노인 등이 안심하고 자유를 누리게 합니다. 각종 범죄를 예방하는 데도 유용합니다.”

차비절 ver1.0은 실시간으로 비명을 인식하고 SK텔레콤 로라망을 통해 위험관리서버에 전달하는 소프트웨어다.

위험상황 시 비명알림을 가족, 친구 등에 전달하기 때문에 1인 가구 여성 등 안전을 걱정하는 가족이나 남자친구 등이 선물 형태로 보급 할 것으로 기대한다. 지자체 안전귀가 등 기존 공공안전 서비스와 결합도 꾀한다. 사고발생시 경찰 등에 즉각 연결해 사고에 대응하고 예방 가능해 다양한 분야에 제품경쟁력 있다.

해외진출도 계획한다. 영문소개 자료를 만들어 국내 방문 전시회에서 해외 바이어에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조 대표는 “KOTRA 도움을 받아 본격적 해외 진출을 준비한다”면서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국을 타깃으로 삼는다”고 말했다.

성공적 해외진출을 위해 지역에 따른 소비형태, 통신방식 차이점 등을 조사한다. 현지화를 위한 제품 수정도 염두 했다. 올해는 총 3000대를 보급하는 등 매출 3억 원을 목표로 했다. 2019년에는 본격적으로 국내와 해외에 공급해 1만대 이상 판매, 10억원 매출이 목표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