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베스트케이에스 '아이콘_유비엠'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베스트케이에스 '아이콘_유비엠'

베스트케이에스(대표 김교은) '아이콘_유비엠(iCON_UBM)'은 가맹점과 카드사 사이 밴(VAN)사를 둬 결제 대행하고 단말기를 관리하는 서비스다. iCON_UBM은 전문 유실방지 등 독자 기술 기반으로 전문 유실에 따른 기업 위험을 해결하는 차세대 메시지 지향 미들웨어다. 금융 인프라가 취약한 동남아시아에 금융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과 해외에서 사용하는 대부분 미들웨어는 트랜잭션 처리를 주로한다. 미들웨어는 처리하는 데이터를 관여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 관리와 처리를 한다. 자체 개발로 시스템 구현한 경우 전문(Message) 폭주 시 유실 문제점이 발생한다. 금융결제 시스템에서 전문손실은 큰 문제다. 현재 대부분 전문유실 발생 시 수작업 처리로 문제를 해결한다.

iCON_UBM은 메시지 지향 미들웨어다. 처리하는 데이터를 미들웨어가 직접 관리해 메시지 손실이 없다. 기능별 모듈화 구현으로 전문 유실을 최소화했다. 자사 독자 기술 기반으로 전문 무손실 메커니즘, 유닛 간 이중화 구성은 전문 폭주나 장애 시 전문손실을 없도록 해 금융거래자료 무손실을 보장한다.

이외 금융결제 시스템 개발에 최적화 해 미리 정의된 프레임워크 API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 했다. 현지 금융기관 요구에 따른 시스템개발도 쉽다. 또 국내 금융결제 시스템과 달리 개별 애플리케이션 조합가능 하다. 선택 시스템을 통한 저렴한 가격으로 시스템 구축한다.

▶사용기종/운용체계(OS): 센트OS Linux release 7.2 1511

▶실시간 메시지 처리 프레임워크

▶문의:(02)6351-3256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베스트케이에스 '아이콘_유비엠'

김교은 베스트케이에스 대표

“동남아시아 국가는 최근 카드사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지만 빈약한 금융 인프라로 해외 수수료 유출이 문제로 지적됩니다. 베스트케이에스는 문제를 해결하는 한국식 금융시스템을 동남아시아 국가에 구축합니다.”

iCON_UBM은 전문손실 방지 메커니즘으로 기존 결제 시스템이 갖는 불안한 금융 시스템과 전문 손실을 해결한다. 동남아시아 금융 인프라 적용을 위해 복잡한 시스템을 경량화 했다.

베스트케이에스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NSS기반 미들웨어를 사용하는 업체와 협업한다. 현재 필리핀 지사 중심으로 현지 은행권, 카드사와 협의 중이다.

올해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3개 국가에 자사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필리핀은 이미 현지 실사와 계약을 끝냈다. 베트남은 현지 업체와 협력해 선불카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말레이시아는 교통과 송금 서비스 구축 진행을 협의한다.

베스트케이에스는 앞으로 전문 유실 방지 메커니즘으로 핵심기술에 다양한 신기술을 도입해 시스템을 확장한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