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비아이엔솔루션 '아이덴 v4.0'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비아이엔솔루션 '아이덴 v4.0'

비아이엔솔루션(대표 이승엽) '아이덴(IDEN) v4.0'은 인프라 자산 관리와 자원확보를 위한 지능형 네트워크 관리시스템이다.

IDEN v4.0은 비아이엔솔루션이 자체 개발한 지능형 에이전트 기술을 이용했다. 네트워크 장비에서 데이터를 취합해 장비 트래픽과 클라이언트 유저 정보를 분석한다. 실시간 모니터링, IP관리, 네트워크서비스 관리가 특징이다. 시스코, 알카텔, HP 등 SNMP, LLDP 프로토콜 지원 기종 모두 사용한다.

IDEN v4.0은 인력과 자원이 부족한 인프라 환경에서도 네트워크 관리자 업무 효율을 증대 시킨다. 네트워크 장애 원인 분석, 예방, 자산관리 등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통합시스템 솔루션으로 활용한다.

네트워크 관리자 주 업무는 장애대처다. 네트워크 장애 원인 분석, 예방, 자산관리 등에 많은 시간과 인력을 소비한다.

관리자 고충을 줄이기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운영 중인 네트워크 장비, 회선 트래픽 등 현황을 데시보드로 표현했다. 관리자가 한눈에 네트워크 인프라 정보를 습득 처리한다.

대시보드는 테마별로 구성 가능해 세부항목은 필요에 따라 위젯 형식으로도 본다. 운영자 계정별 권한 분리로 포인트 분류도 가능하다. 운영 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화 해 하드웨어 장비 장애에 대비 할 수 있다.

▶사용기종/운용체계(OS):리눅스OS

▶지능형 네트워크 관리시스템

▶문의:(070)7017-2820

이승엽 비아이엔솔루션 대표
<이승엽 비아이엔솔루션 대표>

이승엽 비아이엔솔루션 대표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지능형 네트워크 관리시스템을 개발하는 비아이엔솔루션에게 많은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관리와 보안이 함께 구축돼야 하는 공간이 늘어나면서 매출과 수출 확대가 기대됩니다.”

IDEN v4.0은 관리자가 한눈에 네트워크 인프라 정보를 습득해 처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대표는 알카텔-루슨트 근무 경험을 살려 2005년 창업했다. 호기롭게 시작한 제품개발이 쉽지 않았다. 그러던 중 전산 관리자가 공통적으로 기대하는 사항을 발견했다. 전산 관리자는 관리 제품 통합을 필요로 했다. 당시 전산 장비를 관리하는 제품은 다양했으나 실제 사용하는 기능은 한 두 가지에 불과했다. 2010년부터 통합 관리 시스템 개발에 나서 1년여 노력 끝에 상품화에 성공했다.

비아이엔솔루션은 2005년 창업 이후 대학과 대형병원을 상대로 기술영업을 했다. 고객 접점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용해 개발한 제품은 전산 관리자 대상 친화적 시스템을 만들었다.

아직까지는 경쟁자가 없어 향후 신규 기업 진출을 대비해 선점 전략을 쓴다.

IDEN v4.0 대부분 대학과 공공기관에 설치 돼 있어 제품 구입이 원활 하도록 조달쇼핑몰에 제품 등록을 준비한다. 올해 다양한 마케팅 강화로 지난해 보다 두 배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한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