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SK(주) C&C DT랩스' 오픈

SK(주) C&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SK(주) C&C DT랩스' 오픈

SK주식회사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클라우드(클라우드 제트)·빅데이터(스키테일)·인공지능(에이브릴) 기술을 사전 검증(PoC)하고 클라우드 전환 기술을 지원받는 'SK㈜ C&C DT 랩스(Labs)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SK㈜ C&C DT 랩스는 '제조 PoC 센터(현 애널리틱스 PoC센터)'와 클라우드 전환 기술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제트 랩스'를 통합·확장했다.

고객은 SK㈜ C&C DT 랩스만 찾아오면 한 곳에서 클라우드·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을 한번에 지원받는다. 'SK㈜ C&C DT 랩스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별도 인프라 투자 없이 분석을 희망하는 데이터만 제공해 사전 검증을 받는다. 서비스 범위도 제조뿐 아니라 통신·미디어·서비스·금융 등 전 산업 분야로 확대 개방했다.

SK㈜ C&C DT 랩스 장점은 'DT PoC 플랫폼 기반 원 스톱 DT 인프라·기술 제공'이다. 클라우드 기반 온디맨드(On-Demand, 수요자 중심의 시스템) 가상 환경과 PoC를 희망하는 기업이 필요 하는 모든 유형 분석 서비스를 망라한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딥러닝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은경 SK㈜ C&C 기술전략본부장은 “이번 SK㈜ C&C DT 랩스 서비스 출시로 고객 니즈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