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슈가힐 '네모'

슈가힐(대표 이용일) '네모'는 위치기반 상업용 부동산 온·오프라인연계(O2O) 서비스다.

슈가힐 '네모' 실행화면
<슈가힐 '네모' 실행화면>

네모는 사무실·상가뿐만 아니라 공유사무실까지 검색 가능한 상업용 부동산 O2O 특화 서비스다. △지역, 지하철역 등 위치기반으로 매물을 검색하는 '검색 기능'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는 '필터링 기능' △개인정보 노출 없이 공인중개사와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일대일 '네모톡 기능' △로드뷰·주변 '편의시설 보기 기능'을 갖췄다. 사무실·상가·공유오피스 등 상세한 매물정보를 제공한다.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권을 분석한다. 지역 인구·업종·매출 정보와 네모 실시간 매물 데이터 융합 결과를 한눈에 확인한다. 웹과 안드로이드, 아이오에스(iOS)에서 작동한다.

네모는 오픈플랫폼으로 설계됐다. 공인중개사에게 공개된 광고 플랫폼을 제공한다. 공인중개사·직거래 임대인이 광고 수입을 받는다. 빅데이터 상권분석 정보로 창업 컨설턴트 컨설팅 서비스를 기술적으로 대체한다.

네모는 중개업소뿐만 아니라 개인도 활용 가능하다. 사무실·상가·공유사무실 매물을 등록하고 홍보한다. 모바일 앱이나 웹 플랫폼에서 매물 관리·상담이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사용기종/운용체계(OS): 안드로이드, iOS, 윈도

▶상업용 부동산 O2O서비스

▶문의:(02)2677-1222

이용일 슈가힐 대표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슈가힐 '네모'

“사무실·상가 부동산 매물을 한 번에 비교하는 서비스가 없습니다. 최근 인기 있는 공유사무실 정보도 구하기 어렵습니다. 네모 오픈 플랫폼으로 기존 공인중개사와 상생 관계를 추구하면서 투명하게 부동산을 보는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습니다.”

슈가힐은 2016년 설립한 벤처기업이다. 사무실·상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는 애플리케이션(앱) 네모로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였다. 권리금이 있는 상가 특성을 고려해, 투명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네모는 빅데이터 상권분석·지도 기반 매물 검색·앱 내 메신저 연락 기능을 갖췄다. 지도 기반 공유오피스 정보, 인테리어·이사 견적을 확인하는 부가 서비스 기능도 제공한다.

슈가힐은 우선 외부 투자 유치로 네모 브랜드를 강화하는 데 주력한다. 지난해 지온인베스트먼트와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투자금 12억원을 유치한 바 있다. 이후 유료 상품 노출 등 단계별 유료화를 시행해 실질 매출을 높인다.

향후 네모 기능을 강화한다. 빅데이터 기반 프랜차이즈 서비스를 출시한다. 업종별 프랜차이즈 비교 검색, 관심 있는 프랜차이즈 데이터를 한눈에 보는 서비스를 개발한다. 공공데이터 외에도 양질의 데이터를 도입해 고도화한 빅데이터 서비스·기능을 구현한다. 창업교육·매거진·대출·인테리어에서 상권 분석·프랜차이즈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 가능한 앱으로 고도화한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