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오픈베이스 '타르고스(Targos)'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 '타르고스(Targos)'는 지능화된 위협정보를 공유·관리한다. 각 기업·기관에서 독자 운영하는 지능형지속위협(APT) 방어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도록 돕는다. 위협 정보를 총괄하는 기관은 타르고스를 통해 산하 기관에 위협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산하 기관에서 발생하는 위협 탐지 결과를 수집해 다른 기관과 공유한다. 타르고스는 공유되는 위협 정보·현황을 한 눈에 확인하는 대시보드 기능도 갖췄다.

오픈베이스 '타르고스(Targos)' 실행화면
<오픈베이스 '타르고스(Targos)' 실행화면>

제품은 2가지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타르고스 릴레이(Relay)는 위협 정보를 중앙에서 제어하는 '컨트롤타워'에서 배포하는 탐지규칙·위협정보를 산하 기관에 설치된 APT 방어 시스템에 적용한다. 탐지 결과를 수집해 내부 저장소에 저장하고 컨트롤타워에 전달한다. 타르고스 매니저(Manager)는 타르고스 릴레이에서 수집한 탐지결과를 바탕으로 가시성을 제공한다. 탐지 결과를 다양한 분류 기준으로 분류·통계화 한 후 사용자에게 보기 쉽게 전달한다.

망연계·네트워크 파일 추출 시스템과 연계해 악성파일 검출에 활용한다. 위협을 종합적으로 분석·배포하는 체계를 지원한다. 다양한 위협 분석 방식을 활용한 다중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타르고스는 파이어아이·트렌드 마이크로·팔로알토네트웍스 등 세계적 보안기업 APT 솔루션과 연동한다. 국내 보안 회사와 연계한 위협 정보 공유·관리 기능을 갖췄다.

▶사용기종/운용체계(OS):자바, 자바스크립트

▶위협정보 공유·관리시스템

▶문의:(02)3404-5700

송규헌 오픈베이스 대표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오픈베이스 '타르고스(Targos)'

“진화하는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에 관심을 갖는 기업·기관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APT 방어 솔루션은 종류가 다양해 각 솔루션마다 위협 정보를 표현하는 방식이 서로 다릅니다. 위협정보 관리를 위한 표준 형식을 지원하는 타르고스가 필요합니다.”

오픈베이스 타르고스는 국내 표준 연동 방식을 지원한다. 국내외 APT 방어 솔루션과 연동한다. 외산 APT 방어 솔루션을 운영하는 기업·기관에서도 사용가능하다. 굿소프트웨어(GS) 1등급을 획득했다.

오픈베이스는 1995년 설립한 네트워크·보안솔루션 회사다. 자체 기술연구소를 보유했다. 해외 제조사와 파트너십으로 다양한 연동 경험을 보유했다.

타르고스 조달 등록을 추진한다. 국가보안기술 연구소 패밀리 기업으로서 다양한 전시회·컨퍼런스에서 제품을 소개한다. 보안 문제에 민감한 정보·공공 기관을 주력 목표로 삼는다.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영문 제품, 제품에 필요한 각종 패키지, 매뉴얼을 준비한다. 해외 파트너사 파이어아이를 통해 해외에 제품을 소개하는 기회도 엿본다.

향후 국내외 APT 방어 시스템 연동 범위를 넓힌다. 타르고스와 네트워크관리시스템을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서비스로 제공한다. 신규 솔루션을 빅데이터·머신러닝 기반 시스템을 구현한다.

[전자신문 CIOBIZ]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