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총평

신SW상품대상 추천작에 지능화 된 위협정보를 공유·관리하는 솔루션이 출품됐다. 터치스크린 기반 선박 도면·매뉴얼 정보 확인·학습 솔루션도 나왔다. 기업 내 다양한 시스템에 분산된 메타 정보를 추출·통합·관리하는 제품도 추천 대상에 올랐다.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 '타르고스(Targos)'는 지능형지속위협(APT) 정보를 각 기업·기관에 실시간 제공한다. 망연계·네트워크 파일 추출 시스템과 연계해 악성파일 검출에 활용한다. 위협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배포하기 위한 체계를 갖췄다.

펜타텍(대표 권영괄) '터치스크린 이북(TS-eBook)'은 터치스크린 기반 솔루션으로 도면·메뉴얼 학습 활용도를 높였다. 교육용 동영상, 안전 지침서, 제조사 메뉴얼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췄다. 선박 도면·매뉴얼 정보, 수리 시 위치·정보, 선박 장비 점검, 선박 안전·기기 수리, 선원 안전·사고 학습에 활용된다.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 '메타스트림(Metastream)'은 메타데이터 관리를 위한 표준화 체계를 지원한다. 메타데이터 생성위치, 변경상태, 변경관리 프로세스, 메타데이터 기반 영향도 분석으로 메타데이터를 통합 관리한다. 메타 데이터 생성·변경 데이터 일관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자신문 CIOBIZ]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