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키스코이앤엠 '스마트알씨엠에스(SmartRCMS)'

키스코이앤엠(대표 김태정)은 멀티미디어 방송 솔루션 '스마트알씨엠에스(SmartRCMS)'를 선보였다.

키스코이앤엠 '스마트알씨엠에스(SmartRCMS)' 실행화면
<키스코이앤엠 '스마트알씨엠에스(SmartRCMS)' 실행화면>

스마트알씨엠에스는 HTML5 기반 통합 인터넷방송 솔루션이다. 생방송·주문형비디오(VoD) 방송을 지원한다. HTML5 기반 플레이어 사용으로 액티브X(Active-X)와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 없는 서비스를 구현한다. HLS와 MPEG-DASH로 모든 모바일 기기를 지원한다.

식별정보를 통한 자동 출석체크 기능을 갖췄다. 식별정보는 스마트기기 분야에서 저에너지(BLE)를 이용하는 신호 발생기다. 식별정보 신호 오차는 5센티미터(cm) 수준이다. 신호 도달거리는 최대 50미터(m)다. 사용자 개입 없이도 식별정보 신호를 감지해 주변 환경·상황에 따라 자율로 반응하는 유형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사물인터넷(IoT) 기반 기술 적용으로 사용자 편리성을 높였다. H.264, H.265, HLS, MPEG-DASH 등 다양한 기술을 지원한다. 콘텐츠 통계 확인, 리모트 파일 업로드, 상호작용 화면을 지원한다. 멀티 라이브 채널을 제공한다.

스마트 기기 연동 서비스, 원격 제어·모니터링, 미디어 스트리밍·중계 서비스, 클라우드 등 기술도 적용했다.

▶사용기종/운용체계(OS):윈도, 리눅스

▶멀티미디어 방송 솔루션

▶문의:(031)217-1588

김태정 키스코이앤엠 대표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키스코이앤엠 '스마트알씨엠에스(SmartRCMS)'

“미디어 방송 서비스가 보편화됐지만 아직 액티브X·플래시 플레이어 설치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HLS는 아이폰, MPEG-DASH는 안드로이드를 중심으로 서비스가 이뤄지는 한계도 여전합니다. 키스코이앤엠은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키스코이앤엠은 스마트알씨엠에스는 액티브X 설치 없이 방송이 가능한 HTML5 기반 인터넷방송 솔루션이다. 솔루션을 사용하면 휴대폰 운영체제 정책에 따라 차단되던 라이브 방송을 휴대폰 기종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한다. 1개 방송 서버로 모든 휴대폰에 방송을 서비스한다. 가상현실(VR)을 연동한 영상으로 시청가능하다. 미디어 서비스 서버 부하 분산 방법, 디지털 사이니지와 모바일 단말 간 콘텐츠 연계, 자동 출석 체크·교육 콘텐츠 제공 장치에 관련한 특허 획득으로 탄탄한 기술력을 확보했다.

국내 내수 시장을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벌인다. 내년부터 기존 액티브X·플래시 기반 솔루션 교체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국내 시장에서 위치를 확고히 한다. 내년 중국·동남아를 중심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한다.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 이러닝 학습·스마트교육이 확산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올해 매출 목표는 5억원이다. 4차 산업혁명 기반 교육 시장 활성화·모바일 통합 방송 등으로 공공기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 자체 개발한 미디어 드론에서 생방송을 서비스하는 사물인터넷 융·복합 기반 솔루션을 출시한다.

[전자신문 CIOBIZ]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