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K Shop 2017'에서 영상 정보 이용 매장 최적화 솔루션 소개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대표 레이 모릿슨)는 '케이 숍(K Shop) 2017'에 참가해 영상 정보를 이용한 리테일 매장 최적화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엑시스, 'K Shop 2017'에서 영상 정보 이용 매장 최적화 솔루션 소개

케이 숍 2017은 14일에서 16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엑시스는 행사에서 영상 정보를 활용한 지능형 매장 최적화 솔루션 '엑시스 피플카운터(AXIS People Counter)'를 선보인다. 엑시스 피플카운터는 매장 최적화 솔루션으로 정확하고 신뢰가 높은 인원 계수 데이터를 제공한다. 매장 관리자는 엑시스 피플카운터가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흐름·트래픽을 분석한다. 광고·캠페인 영향을 평가해 최적 직원 배치·영업시간을 결정한다.

엑시스 대기열 모니터(AXIS Queue Monitor)도 행사에서 볼 수 있다. 엑시스 대기열 모니터는 매장 대기열 길이·대기 시간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 대기 중인 사람 수가 일정 수준을 넘어서면 관리자에게 알람을 전송해 이탈 고객을 줄인다. 판촉행사 구역 등 특정 구역 관심도를 수치화 된 정보로 파악한다.

방문객 성별·연령대 분석 솔루션(AXIS Demographics Identifier)과 매장 점유율 측정 솔루션(AXIS Occupancy Estimator), 배경음악·안내방송을 하나의 장치에서 관리하는 올인원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함께 선보인다.

엑시스 리테일 매장 최적화 솔루션은 킨텍스 제2전시장 7홀 F401 부스에 전시한다.

[전자신문 CIOBIZ]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