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일까지 2017 대한민국 전자정부 대상 공모

행정안전부와 전자신문은 '2017 대한민국 전자정부 대상(大賞)'을 공모한다.

올해 20회를 맞는 대한민국 전자정부 대상은 차세대 지능형 정부 시대에 맞게 다양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공모는 우수사례와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뉜다.

10월 17일까지 2017 대한민국 전자정부 대상 공모

우수사례 부문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거나 국민이 편하게 정부서비스를 받도록 개선한 사례다. 아이디어 부문은 전자정부서비스에 적용 가능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출한다. 중소·벤처기업, 학회, 연구소 등 전자정부 서비스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신청서는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에서 내려 받는다. 10월 17일까지 접수한다. 한다. 13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공모 준비자 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2017년 대한민국 전자정부대상 수상작은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결정한다. 우수작품을 선정해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행정안전부장관상, 전자신문사장상 등 총 11점이 수여된다.

장영환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정책관은 “국민 아이디어를 전자정부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등 국민이 참여하는 전자정부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겠다”면서 “지능형 정부에 대한 민간 아이디어가 쏟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 신혜권 SW/IT서비스 전문기자 hkshi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