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울랄라랩, 스마트팩토리 보안 파트너십 체결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은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 울랄라랩(대표 강학주)과 스마트팩토리 보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울랄라랩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윔팩토리'에 펜타시큐리티 '펜타 스마트 시큐리티 솔루션'을 적용한다. 스마트 공장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최소화한다.

펜타 스마트 팩토리 시큐리티는 데이터 수집부터 모니터링, 프로세스 제어로 안전한 스마트팩토리 환경을 구축한다. 하드웨어 기반 보안 모듈을 설치해 디바이스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한다. 안전한 IoT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해 네트워크 공격을 방어한다. 보안 솔루션 설치 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제약사항을 뛰어넘어 기업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울라라랩 윔팩토리는 산업 IoT 기기 기술과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SaaS),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기술을 집약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이다. 윔팩토리는 자체 개발한 IoT 기기와 클라우드 기반 통합관리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공장 생산 라인에 울랄라랩 IoT 장비를 설치하면 기존 설비 교체 없이 쉽고 간편하게 스마트팩토리로 전환한다. 실시간 운영 현황을 스마트폰으로도 확인하고 구축 비용을 줄인다.

이석우 펜타시큐리티 대표는 “스마트팩토리는 데이터 수집과 제어 단계에서부터 보안을 구현한 후 인터넷에 연결하는 선 보안 후 연결이 중요하다”면서 “울랄라랩과 협력해 산업 현장에서 안전하게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제어하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학주 울라라랩 대표는 “제조업 혁신을 위한 스마트팩토리에 관심이 높다”면서 “울랄라랩은 보안이 적용된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해 신뢰성을 높인다”고 말했다.

김의석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상무(왼쪽)와 강학주 울랄라랩 대표가 파트너십을 맺었다.
<김의석 펜타시큐리티시스템 상무(왼쪽)와 강학주 울랄라랩 대표가 파트너십을 맺었다.>

[전자신문 CIOBIZ] 김인순 보안 전문기자 insoo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