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소프트웨어사고력 올림피아드 대상 답안

※지면상 부문별 대상 답안 전체 공개가 어려워 일부 답안만 공개합니다. 소프트웨어사고력 올림피아드 문제 정답은 없습니다. 대상 답안은 참고용입니다.

[문제-초등 3∼4학년]

다음은 3학년 국어교과서에 나오는 “도깨비를 골탕 먹인 농부”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에 등장하는 주인공을 바탕으로 교육용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려고 한다.

1-1. 게임에 등장하는 주인공과 주인공의 역할을 기록하시오.

1-2. 게임 진행에 필요한 다양한 환경을 설정하고 설명하시오.

1-3. 게임을 보다 흥미 있게 하는 방법을 기록하시오.

제1회 소프트웨어사고력 올림피아드 대상 답안

◆이종혁(석우초 4학년) 답안◆

제1회 소프트웨어사고력 올림피아드 대상 답안

[문제-중학교 1∼3학년]

토끼와 거북이가 서로 경주하여 목표지점에 먼저 도달하면 이기는 교육용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려고 한다.

1-1. 게임에 등장하는 주인공과 주인공의 역할을 기록하시오.

1-2. 게임진행에 필요한 다양한 환경을 설정하고 설명하시오.

1-3. 게임을 보다 흥미롭게 하는 방법을 기록하시오.

1-4.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하는 새로운 게임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전민채(한영중 1학년) 답안◆

제1회 소프트웨어사고력 올림피아드 대상 답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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