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싱가프로 '포시에스 핀테크 컨퍼런스 2017' 성료

포시에스(대표 조종민·박미경)가 14일 싱가포르 플러튼 호텔에서 개최한 '포시에스 핀테크 콘퍼런스 2017(FORCS FinTech Conference 2017)'가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싱가포르 현지 금융권 고객사와 파트너사를 초청해 '금융서비스의 디지털 혁명'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금융 분야 디지털 업무 혁신을 위해 △시간과 공간에 상관없이 뛰어난 접근성 △높은 보안성 △업무의 디지털화와 자동화 △쉽고 빠른 정보 제공이라는 네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춘 세션 발표 및 패널토의, 제품 전시로 구성됐다.

박춘식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이 싱가포르 플러튼 호텔에서 열린 '포시에스 핀테크 컨퍼런스 2017'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박춘식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이 싱가포르 플러튼 호텔에서 열린 '포시에스 핀테크 컨퍼런스 2017'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포시에스는 금융분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자문서 활용 방안을 현장 데모와 함께 진행했다. 가트너는 금융업계에 직면한 도전과제와 IT 트렌드에 대해 설명했다.

파트너사인 삼성SDS는 지문, 안면, 음성, 홍채 등을 인식하는 생체인증기술 넥스사인(Nexsign)을,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및 서비스 기업 'FPT 소프트웨어(FPT Software)'는 금융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는 자사 솔루션과 고객 사례를 소개했다.

또 실제 오즈 이폼을 도입해 사용 중인 'BNK부산은행'에서 전자문서 솔루션 도입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뱅킹 혁신을 이룬 적용사례를 공유, 참석한 고객들로부터 주목 받았다.

행사장에 마련된 전시공간에서는 전자문서 솔루션인 오즈 이폼을 비롯해 펜 디스플레이 및 터치모니터 제조사 와콤(Wacom), 비대면 세일즈 솔루션 개발사 트라이패스(Tripath)가 각 금융 업무 별로 적용할 수 있는 제품 시연을 준비해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박춘식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은 “싱가포르 금융분야에서 페이퍼리스 업무환경 구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상당함을 알 수 있었다”면서 “전자문서 솔루션이 금융분야 디지털 업무 혁신에 필수 요건임을 많은 참가 고객들이 공감하고 인식할 수 있는 성공적인 기회였으며 이제 싱가포르 현지 금융분야 고객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영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