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알림톡으로 결제내역 받아 결제하는 '톡페이' 출시

LG CNS가 알림톡으로 결제 내역을 받아 바로 결제하는 '톡페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LG CNS '톡페이'를 도입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LG CNS '톡페이'를 도입했다.>

톡페이는 병원이나 학원비를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받아 스마트폰으로 납부한 내역을 확인 후 간편하게 결제하는 오프라인투온라인(O2O) 서비스다.

한림대의료원과 전국 학원 200곳이 톡페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톡페이를 이용하면 학부모는 학원비 납부를 위해 학원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자녀에게 카드를 보낼 필요가 없다.

별도 앱을 설치하는 과정 없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결제한다. 김민수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재무팀장은 “톡페이 도입 후 방문 고객 동선과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LG CNS는 기업용 O2O 서비스로 보유 데이터 기반 타깃 마케팅을 한다. 대화형 챗봇 기반 온라인 톡주문 고객센터를 구축한다. 신규사업 확장이나 상품 출시 등 필요한 서비스만 골라 론칭하도록 지원한다.

전자종이가격표(ESL) 등 오프라인 매장 솔루션과 연계한다. 연말까지 전국 8000개 병원과 학원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손준배 LG CNS 미래신사업부 상무는 “고객과 사용자 모두 윈윈하는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 신혜권 SW/IT서비스 전문기자 hkshi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