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스터디]종이 영수증 없이 경비 관리하는 방법?...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 '비즈플레이' 도입으로 효율 높여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이 무(無)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를 도입했다. 비즈플레이는 회사 법인카드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모바일 기반으로 처리하는 전자결재 기반 '페이퍼리스(paperless)' 환경을 지원한다.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는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이 무(無)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를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은 국내 폴리아세탈수지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화학기업이다.

한국엔지어링플라스틱은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울산·평택 연구소 등 전국 사업장에 적용했다. 전 직원이 경비처리를 위해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거나 수기로 작성하는 업무를 없앴다. 비즈플레이는 직원이 개별 사용한 법인카드 영수증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전송한다. 직원은 영수증을 별도 관리할 필요 없이 PC나 모바일 앱으로 처리한다.

관리자·경비처리 부서 부담도 줄었다. 관리자는 다양한 분류별 보고서로 효율적인 경비관리 전략 수립·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한다. 경비처리 부서는 종이 영수증을 관리하거나 PC에 수기 입력할 필요 없이 직원이 스마트폰으로 전송한 영수증 데이터를 편리하게 관리한다.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은 기존 시스템에 경비지출관리 부분을 추가하려 했다. 하지만 개발 적용이 쉽지 않아 비즈플레이를 도입했다. 비즈플레이는 무엇보다 기업이 자체 구축한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상용 ERP 모두 쉽게 호환·연동된다.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비즈플레이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기능도 추가 도입했다. 기존에 분리된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했다. 시스템 한 곳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처리해 업무 속도가 크게 향상됐다.

김기풍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 과장은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도입으로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투명한 경비지출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업무 관련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거나 보관할 필요가 없고, 수기 작업도 대부분 사라져 직원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이사는 “비즈플레이는 기업 경비지출 업무를 무증빙으로 처리하도록 지원하는 경비지출관리 전문 솔루션”이라며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은 비즈플레이 도입으로 경비처리 업무를 개선해 업무 생산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