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나라피부과, 지방세포 얼려 이중턱 해결

강남·분당 아름다운나라피부과는 턱밑 지방세포 파괴요법으로 이중턱을 해결한 임상치료 결과를 미국피부과학회에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요법은 에너지를 이용해 턱밑부위를 일정온도 이하로 떨어뜨려 지방세포를 파괴한다. 지방이 많은 부위에 냉각에너지를 적용해 온도에 취약한 지방세포만 없애는 방법이다. 지방흡입처럼 피부를 뚫거나 절개하지 않아 일상생활을 하며 치료받는다.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도 장점이다.

장가연 강남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원장이 이중턱 시술을 디자인하고 있다.
<장가연 강남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원장이 이중턱 시술을 디자인하고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이중턱 뿐만 아니라 뱃살, 옆구리살, 팔뚝살, 허벅지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 가능하다.

병원은 작년 이중턱으로 내원한 환자 13명을 대상으로 냉각 에너지를 이용한 이중턱 치료를 진행했다. 약측 턱밑 두 곳을 45분씩 1회 시술했다. 시술 8주 후 지방 두께 측정기와 초음파 영상 기기로 변화를 관찰했다.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이중턱 치료 전후 변화 모습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이중턱 치료 전후 변화 모습>

13명 중 12명에서 턱밑 지방 두께가 의미 있게 감소했다. 평균 23.2%(3.9mm) 두께가 줄었다. 초음파 영상기기로 측정한 결과 평균 35.2%(2.8mm) 줄었다.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았다.

장가연 강남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원장은 “많은 사람이 이중턱을 없애려고 노력하지만 얼굴이나 턱 주변에 자리 잡은 살은 셀프 마사지나 운동, 식이요법 등 일상적인 관리만으로 빼기가 어렵다”며“냉각 에너지를 이용하면 한번 냉각돼 자연사한 지방세포가 영구적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정용철 의료/SW 전문기자 jungyc@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