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국산 통합 뷰어 솔루션 다뷰, 누적 열람 2억1000만건 돌파

2017년 01월 12일 (목요일) 14:31:00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

국산 통합 뷰어 솔루션 `다뷰 인디`가 누적 열람 2억1000만건을 돌파했다.

개발업체 휴먼토크(대표 주용호)에 따르면 다뷰 인디가 열람 1억6000만건을 넘어선 지 6개월 만에 5000만건이 추가됐다.

다뷰 인디는 국산 문서·이미지 뷰어 솔루션으로 2014년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뷰어 부문에서 2년 이상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총 사용자는 1600만명에 달한다.

다뷰 인디는 현존하는 문서나 이미지 파일을 모두 볼 수 있다. PDF나 한글 파일을 읽으려 별도 뷰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글, MS오피스, 캐드 등 약 250개 양식의 문서나 도면,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유료 제품인 다뷰 엔터프라이즈는 통합 뷰어 기능에 문서 보안과 파일 경량화 기능 등이 추가됐다.

휴먼토크는 지난해 PC와 스마트폰에 SW나 앱을 내려 받지 않고도 모든 문서를 볼 수 있는 다뷰 인디 웹 버전을 공개했다. 인터넷만 연결하면 PC나 스마트폰, 태블릿PC 상관없이 모든 문서와 이미지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윈도, 리눅스, iOS, 안드로이드 등 운용체계(OS)와 상관없이 호환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브라우저도 가리지 않는다.

별도 앱을 내려 받지 않아도 돼 저장 공간이나 메모리가 부족한 보급형 스마트폰도 이용할 수 있다.

다뷰 인디 경쟁력은 시장 1위답게 안정성이다. 하루 1만5000건이 넘는 문서를 다루는 대기업 고객만 수십 곳이다.

주용호 휴먼토크 대표는 “다뷰 인디 인지도가 올라가고 업무 활용이 늘면서 유료 기업 고객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국민안전처를 비롯한 공공기관과 현대자동차, 현대엔지니어링 등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유창선 성장기업부(구로/성수/인천) 기자 yuda@etnews.com

  • 기사 보내기
기획연재목록 /
진행중인 기획/연재 목록 지난 기획/연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