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모링가 잎에 함유된 어떤 성분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될까?

2016년 12월 18일 (일요일) 15:00:00 이종민 기자 jongmin1@ciobiz.co.kr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질환이다. 독감에 걸린 환자와 직접 접촉하지 않더라도 바이러스가 묻어있는 물건을 통해 전염될 수 있다.

독감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예방접종을 받는 것을 권장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가정에서부터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50~60%의 적정 실내 습도 기준을 유지하고, 난방을 하더라도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물을 자주 마셔 체내 습도를 유지시키는 것도 효과적이다.

바이러스는 특징적으로 손을 통해 감염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손 씻기 역시 간단하면서도 확실하게 독감을 예방하는 방법이다.

면역력을 높이는 식습관 역시 중요하다. 일상생활에서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한 손쉬운 방법으로는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채소와 생과일, 그리고 영양소가 충분한 ‘슈퍼푸드’를 많이 섭취하면 좋다. 이 때문에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인 ‘슈퍼푸드’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식물의 색깔마다 다른 물질이 들어있으므로 다양한 색의 채소와 과일을 먹어야 한다. 생식물은 면역기능강화, 해독작용, 항박테리아·바이러스작용, 만성질환 예방 등의 효과를 수행하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따라서 이들 미량영양소가 부족하면 생리대사가 느려지고 체내 독소제거, 스트레스 대응력 등이 떨어져 정상적인 면역활동이 어렵게 된다.

전문가들이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추천하는 슈퍼푸드는 바로 ‘모링가’다. 이 음식은 면역력을 키워주고 피로회복과 몸 속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나뭇잎과 열매, 뿌리, 꽃 등 나무 전체를 먹을 수 있는 식물이지만 그 중에서도 모링가 잎에는 필수비타민과 미네랄,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바이러스 침투를 억제하여 몸 속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우리 몸의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필수 아미노산 9가지를 모두 포함하는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모링가에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는 피부 점막을 튼튼히 유지하며 비타민B6는 항체 형성에, 아연은 T림프구 생성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모링가는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지속적으로 섭취하기에 가장 좋다. 미온수나 두유에 모링가를 함께 섭취하면 겨울철 건강 음료로도 제격이다.

생식과 두유 등을 생산하는 건강전문기업 이롬에서 개발한 ‘황성주 닥터모링가클렌즈’는 총 5단계 검증 시스템을 통해 품질을 강화했다.

‘황성주 닥터모링가클렌즈’는 모링가 잎을 저온에서 건조하여 자연 그대로의 영양을 담은 순수 모링가 분말 100% 제품이다. CJ홈쇼핑과 이롬 공식쇼핑몰 이롬샵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 기사 보내기
기획연재목록 /
진행중인 기획/연재 목록 지난 기획/연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