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GPU 클라우드 서비스 '긱스(GICS)' 출시

이노그리드, GPU 클라우드 서비스 '긱스(GICS)' 출시

이노그리드(대표 조호견)는 퍼블릭클라우드서비스 '클라우드잇'에 최신 GPU기술을 적용한 'GICS(GPU Infinit Cloud Service, 이하 긱스)'서비스 1차 개발을 완료하고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긱스(GICS)는 별도 에뮬레이션 과정 없이 물리 장치 GPU에 직접 하이퍼바이저를 통과해 가상머신을 연결한다. 성능저하 이슈 없이 GPU파워를 공급한다. 고가의 GPU장비 구입 없이 클라우드 서비스로 언제든지 사용 가능하다. 다중(병렬) GPU 가상머신(VM)의 효율적인 자원사용을 위해 컨테이너와 실시간 GPU모니터링 등을 지원한다.

1차 서비스에는 엔비디아(NVIDIA) 테슬라(Tesla) 계열을 지원한다. 하반기에는 AMD GPU 라데온 베가와 ROCm(AMD GPU오픈소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범용그래픽처리장치(GPGPU), 딥러닝, 빅데이터, 전자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증강현실(AR), 헬스케어, 자율주행, 번역, 연산 집약적 작업 등에 활용 가능하다.

조호견 이노그리드 대표는 “게임용 부품이던 GPU가 인공지능 시대 없어서는 안 될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면서 “국산 클라우드서비스 저변확대와 기술개발로 4차산업혁명 주역이 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