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디벨로퍼, 내열성과 내구성 강한 친환경 3D프린터 소재 Ngen 출시

쓰리디벨로퍼(3Developer )는 내열성과 내구성이 강한 3D프린터 원료인 컬러팹(Color Fabb)사의 신제품 Ngen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코폴리에스테르 필라멘트로 특징은 공차율이 낮다는 것이다. 이는 필라멘트 생산 과정에서 지름을 체크하는 레이져 시스템이 1초당 1000번 넘게 측정하기 때문에 1.75mm, 2.85mm 필라멘트 모두 0.05mm의 오차를 보장하고 있다. 즉 출력 실패율이 적으며 정밀하게 압출 가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내열성이 좋아 HT소재의 경우 100도까지 견딜 수 있고 내구성이 강해 큰 사이즈를 출력해도 뒤틀림이나 수축이 적어 안정성이 높다. 그리고 내화확성이 좋아 닦거나 세척해도 쉽게 변형되지 않으며, 미국FDA의 허가를 받은 친환경 소재로 인체에 무해하다.

Ngen은 오랜 시간 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가정용품, 전자 부품을 보호하고 유지할 수 있는 하우징, 선명한 색상의 아이들의 장난감, 시간이 지나도 변함 없는 프로토 타입, 복잡하고 높은 해상도를 요구하는 모델링이나 캐릭터 디자인 분야, 내열성이 중요한 조명, 의수와 같은 의료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

쓰리디벨로퍼는 미래교역의 3D프린터 사업부로 2013년부터 세계적으로 품질이 검증된 유수의 산업용 및 보급형 3D 프린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글로벌 플라스틱 관련 전문 기업으로 3D프린팅용 필라멘트를 생산하고 있는 칼라팹의 한국총판이다.

내열성과 내구성 강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3D 프린터 소재 Ngen으로 만들어진 3D 프린터 출력물
<내열성과 내구성 강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3D 프린터 소재 Ngen으로 만들어진 3D 프린터 출력물>

이향선기자 hslee@ciobiz.co.kr

위방향 화살표